1326719309131941372313989.jpg

세계 빈곤문제 공공인식 프로젝트! GP3 에서 5.5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빈곤문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저희 GP3는 비영리 공익단체 NGO, 사람들의 관심이 부족한 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해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키자는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빈곤문제 외국어 컨텐츠를 한국어로 번역 및 새롭게 작성하여 공공정보를 생산하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상으로 보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GP3 는 대학생 봉사자 100여명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대학생NGO 입니다. NGO 라는 하나의 조직 특성상 학내 동아리와는 달리, 굉장히 체계적이고, 조직적이며, 본인이 해야 하는 역할과 포지션이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본인의 의지와 능력여하에 따라 큰 조직을 운영해보는 리더십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역할과 포지션, 모집 일정과 활동은 포스터에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GP3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는 실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봉사활동 하면서 자연스럽게 빈곤문제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나아가 깊이 있는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의 감정에 호소하는 정도의 가벼운 빈곤 상식이 아니라, 빈곤에 관한 논문, 기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양질의 정보들을 공부하고 축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앞으로 사회에 나가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의 커리어를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미디어 팀의 아나운서, PD들은 방송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뿐만 아니라 SNS , 디자인 팀은 GP3 경력을 계기로 모 대기업의 관련 부서에도 취직되는 좋은 소식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영문번역팀은 통번역과 학생이나, 혹은 국제개발에 학문적으로 관심이 있는 학생, 혹은 영어 리딩을 통해 영어실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분들의 욕구를 다양하게 충족시켜 줄 수 있습니다.

 

셋째, 20대 중심 온라인 NGO 라는 특성에서 비롯된 장점들입니다. 타 학과, 혹은 타 학교의 또래들을 만나 교류를 할 수 있고, 대학생의 활동 패턴에 맞추어 시험기간에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기반 NGO 이기 때문에 바쁜 대학생들이 본인의 업무 일정을 스스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월 개최되는 월례 오프라인 모임은 언제든지 열려 있습니다. 성실히 활동을 이행한 봉사자들에게는 봉사시간이 기재된 인증서까지 발급되니 요긴한 곳에 쓸 수 있습니다.

 

GP3에는 1기부터 5기 동안 약 300명 이상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지금까지 함께 해 왔고, 놀라운 변화들을 창조해 왔습니다. 내 눈앞의 일뿐만 아니라, 주위를 둘러보고, 이 사회, 그리고 국제 문제까지 보탬이 되고 싶은, 큰 포부를 지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각 포지션은 5 18일 까지 첨부된를 작성하여 recruit@povertyinfo.org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번역팀의 리뷰어와 한국어 콘텐츠 팀은 지원서 검토 후 Sample Test가 있을 예정입니다.

반기문 UN 총장의 특별 고문, Jeffrey Sachs가 천명한 20년 안에 빈곤의 종말(End of Poverty)은 여러분의 작은 힘이 모일 때 현실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20대 중심의 공익 정보 프로젝트.

집합적 행동을 통하여 오픈 액세스가 가능한 지식공유자원을 만들어 갑니다!

 

GP3 프로젝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포스터의 QR code를 통해 GP3 Facebook을 방문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들 지금 클릭하세요!

 


 The Global Poverty Public Awareness Project in Korea  (GP3 Korea)

- sharing open knowledge on global poverty to inspire more people 
download?fid=642236627d2c0f5e328338d8a9df73a1&name=%EC%BA%A1%EC%B2%98%203.jpg